2019년 4월 8일 월요일

객체 정리

Vertices, Texture Coords(UV), Indices로 만든 VAO는 RawModel에 아래와 같이 저장한다.


또한, Texture는 Loader의 loadToTexture() 함수를 사용하여 ModelTexture 객체에 저장하며, ModelTexture는 int형식의 texture id를 저장한다.


ModelTexture 객체는 int형식의 texture id를 저장한다.

Object의 구성정보를 담은 RawModel과 Texture를 담은 ModelTexture를 묶어 TexturedModel 객체로 관리한다.



객체들간의 관계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낼 수 있다.



Entity 객체는 Object의 구성정보 및 Texture 데이터를 담고 있는 TexturedModel과 3D 공간에서의 객체의 위치, 회전정보 및 Scale값을 담고있는 개체이다.



위의 관계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낼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